만성적인 직장인 비타민D 부족 | 봄철 비타민D가 더욱더 필요해요.

대부분의 직장인, 학생들 그리고 주부의 경우 비타민D 가 매우 부족한 상황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우리들이 알고있는 대표적인 비타민은 바로 디가 아니라 씨죠. 하지만, C만 중요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천만에 말씀 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많이 대중화가 되어 사람들이 많이 섭취하고 있지만 D의 경우에는 아직도 모르는 사람이 많고 그 효능에 대하여 무지한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사실 햇빛만 받으면 비타민D가 합성되어 별도로 섭취할 필요가 없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천만의 말씀 입니다. 오히려 그러한 과장된 상식들이 영양소 결핍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물론 햇빛으로 합성하기도 하지만 꽤 오랜시간 밖에서 일광욕을 해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솔직히 현대인의 삶으로 여유있게 일광욕을 할 시간이 얼마나 있겠습니까? 게다가 황인은 합성도 잘 안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봄철 비타민D의 결핍의 주된 이유도 부족한 광량에서 기인 한다고 하니, 별도로 섭취하는 것을 개인적으로 매우 추천 드립니다. D군이 부족하게 되면 여러분들이 모르는 많은 질병이 나타나게 됩니다. 우선적으로 면역력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게다가 근육의 통증, 면역력이 약해지며 나타나게 되는 알러지, 정신적인 질환 및 심지어 암까지 발병하게 된다고 하니 그 중요함을 명심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비타민D의 섭취를 위하여 영양제도 가끔씩은 복용을 하지만, D군이 풍부한 음식을 즐겨 찾아 먹기도 합니다. 우선적으로 생선의 간에서 얻은 간유 영양제를 복용하며 풍부하게 영양소가 포함된 등푸른 생선과 유제품을 즐겨 섭취 합니다. 이러한 음식의 섭취는 영양소 부족으로 인한 질병 및 면역력 약화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오늘은 봄철 비타민D 부족을 겪기 쉬운 요즘에 그 부죡함을 해결하고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 보았습니다. 우선은 첫째로 약간의 운동을 동반한 일광욕, 그리고 풍부한 영양소를 포함한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 몸의 건강을 위해 매우 주요한 점인 것을 모두 숙지하시고 모두들 그에 맞게 건강관리 하셔서 면역력 떨어지고 질병얻는 일이 없도록 하셔야 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