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H지수 HSCEI지수 | 정확한 HSCEI 의미와 홍콩 H 증시 전망에 대해 알아보자

홍콩H지수 HSCEI지수 의미와 홍콩 H 증시 전망

 오늘은 홍콩H지수 HSCEI지수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고 향후의 전망 그리고 우리에게 의미하는 바를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져 보고자 합니다. 우선 그 단어의 정확한 의미를 알아보고 왜 요즘에 사람들에 입에 오르내리게 되었는지 그리고 우리에게 주어질 수 있는 혜택 등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보고 홍콩 H 증시 검색 방법 또한 공유 드립니다.


1. 홍콩H지수 HSCEI지수 과연 무엇일까?

 영문으로 HSCEI지수 라고 불리우며, Hang Seng China Enterprises Index의 약자입니다. 직역하면 항셍 중국기업 지수, 지표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정확하게는 홍콩 주식거래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중국본토 기업의 주식을 H shares 라고 하는데, 이 H-shares 중 거래량 그리고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평가하여 대표적인 40 기업을 추려 만들어진 지수입니다. 간단히 홍콩 시장에서 중국본토 기업을 대표하는 지수라고 이해하시면 편하실 것입니다. 홍콩 H 증시 유사 개념으로는 홍콩에서는 항셍 지수(HSI) 등이 있으며, 한국으로 생각해 본다면 KOSPI 200 지수와 같은 것이 바로 홍콩H지수 HSCEI지수 등과 같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2. 홍콩H지수 종목

 1994년에 등록된 지수 특징상 그때 당시 중국본토에 등록되어 있던 어느 정도 규모 이상의 대기업집단 그리고 국유기업 위주로 편성된 지표로 IT, 바이오 등 산업 트렌드 종목들이 비포함되어 대표성이 많이 퇴색되었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홍콩H지수 대다수 종목은 금융 종목이며, 외국인 투자자의 비율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게다가 중국을 대표하는 IT기업인 텐센트홀딩스, 차이나모바일 등 트렌드에 맞는 종목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니 홍콩 H 증시 내에서 활약을 더욱 기대해봐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3. HSCEI 관련 금융상품

 우리나라에서 주식거래는 상당 부분 대중화가 되었지만, 아직 외국 주식에 대한 거래와 상품판매는 아직은 굉장히 제한적입니다. 기껏해야 홍콩H지수 추총 ELS 상품이 대다수입니다. (ELS : Equity Linked Securities의 줄임말로 주가지수 수치 연계 증권 상품입니다)

 

4. 지수 검색

 우선 가장 간단하게 홍콩 H 증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네이버 금융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네이버 금융 사이트 (http://finance.naver.com/world/ 바로가기)에 접속하시고 난 후 검색창에 홍콩 H 또는 HSCEI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단점은 10~15분 지연 시세로 확인할 수밖에 없다는 점입니다. 그럼 실시간 홍콩 H 증시 확인은 어디서 해야 할까요?


인베스팅닷컴 (https://kr.investing.com/ 바로가기) 사이트를 이용하면 H 지수의 증시 실시간 검색이 가능합니다. 위의 사이트에 접속하신 이후에 상단의 메뉴의 시장 → 지수 → 세계해외지수 창에서 HSI 또는 HK50 검색을 하시면 확인할 수 있다는 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